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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서비스헌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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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서비스헌장

광양중학교 전 직원은 고객만족의 봉사행정을 최고 가치로 삼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·정확·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투철한 대민 봉사정신, 꾸준한 업무연찬, 친절·공손한 자세로 고객에게 공정한 서비스를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시설 및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최대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.
  •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민원처리로 고객에게 피해를 주었을 때에는 즉시 시정 조치하고 그에상응한 보상을 하겠습니다.
  • 민원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각정 정보 및 서비스가고객에게 고루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고객의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공표하겠습니다.

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[서비스 이행기준]을 정하고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서비스 이행기준

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차량 이용 고객을 위하여 본관 우측에 1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확보하여, 주차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교를 찾아오는 민원인에게 먼저 보는 교직원이 "어서 오십시오. 저는 ○○실 ○○○입니다." 라고 반갑게 먼저 인사하고 고객의 용건을 여쭤보겠으며, 고객이 요구사항을 충분히 이야기할 수 있도록 경청하고 업무 담당자에게 즉시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 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고객에게 "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"라고 양해를 구하고,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중단하고,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고 민원은 순서에 의하여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담당 교직원이 없어서 즉시 해결이 어렵거나, 시일을 요하는 민원은 처리기간을 약속하고 전화번호·주소 등을 기록하여 약속한 기간 내에 반드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요구한 업무를 처리하고 난 후에는 "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. 여기 서류가 나왔습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" 라고 따뜻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
고객이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
  •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올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아 소속과 이름을 반드시 밝히고, 먼저 인사하고 친절하고 공손하 용어로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담당자에게 사전 설명하고,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다른 부서로 전화를 돌릴 경우 "전화를 돌려드리겠습니다. 혹시 끊어지면 ○○○국에 ○○○○번으로 전화를 거시기 바랍니다."라는 안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부재중인 사유를 고객에게 설명하여 양해를 구하고, 고객의 이름, 용건,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,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연락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통화를 마칠 때는 "좋은 하루 되십시오" 또는 "안녕히 계십시오"라고 인사 하겠으며,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, 전화를 끊겠습니다.

학사일정 공개서비스

  • 학교 달력은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의 학년도 기간으로 제작 배부하겠습니다
  • 달력 화보는 우리 학교를 빛낸 학생, 자랑스런 졸업생, 계절별 학겨전경 및 실험실습 장면 등 학교 실정에 맞게 구성하겠습니다.
  • 학교 달력에는 학사일정 등 평가계획, 수업공개, 학교행사 등을 표기하겠습니다.

학교시설을 이용한 평생교육행정서비스

  • 학교실정과 시설 및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수요자의 교육문화 욕구 충족을 위한 평생교욱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평생교육프로그램 편성을 위한 의견수렴을 연1회 이상 수요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지역주민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좌를 1개이상 연중운영하겠습니다.
  • 교육강사는 학교 교사 및 지역인사를 최대한 활용하겠습니다.

알 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

  • 학교 달력에 없는 학사일정 등은 1주일 전에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궁금하신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질의하시기 바라며, 3일 이내에 답변해 드리고, 비밀을 보장해 드리겠습니다.

시정 및 보상조치

  • 서비스 이행표준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와 교직원의 행정 착오로 다시 방문하신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, 5,000원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: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수요자들에게 연 1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만족도 조사 결과는 우리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.

여러분이 협조해 주실 사항

  • 지역 주민, 학부모님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학부모님의 의견은 학교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,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서비스의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생각되는 교직원이 있을시 모범적인 서비스 내용과 해당 교직원을 적극 추천하여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최근 업데이트 일시 : 2023/10/29 14:29:0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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